서비스 이용약관

1 (목적)

본 약관은 회원이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이하회사”)가 제공하는 MONEY TREE(머니트리) 서비스(이하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서비스란, 단말기(PC, 스마트폰 등 각종 유무선 장치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 또는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 합니다.

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약관에 동의 및 필요한 정보를 등록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이용자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회원가입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통칭하여 말합니다.

서명이란, 회원이 본인임을 확인하고 보호하기 위해 회원 자신이 등록한 숫자 또는 패턴 또는 지문 등을 의미합니다.

MONEY TREE 캐시란,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을 통하여 충전, 교환, 보내기, 이벤트 등을 통해 받아 서비스 및 가맹점에서 사용하는 전자적 지급 수단을 말합니다.

환급기준금액이란, 회원이 MONEY TREE 캐시를 최종적으로 취득(충전, 선물 수락 및 거부, 상품 구매 및 전환, 포인트 교환 등)한 때의 잔액을 말합니다.

상품이란 재화 등이 화체된 모바일교환권과 배송을 통해 실물로 전달되는 배송 상품을 말하며, 모바일교환권의 종류는 다음 각 항목과 같습니다.

. 물품교환형은 특정 상품 등과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모바일교환권을 말합니다.

. 금액형은 비정액 또는 정액형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유효기간 내에 잔액 범위 내에서 사용횟수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상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모바일교환권을 말합니다.

가맹점이란,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재화나 용역을 판매하기 위해 회사와 수수료 및 정산계약을 맺은 온/오프라인 사업자를 말합니다.

수신자란, 상품을 구매한 회원 본인 또는 다른 회원으로부터 상품을 선물 받거나 MONEY TREE 캐시를 송금 받은 자를 말합니다.

본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3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보기 쉽도록 서비스의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으로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등 관계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내의 적절한 장소에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 등의 사유로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1개월 이상 게시하고 즉시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히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경우,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함께 고지합니다.

⑤ 회원이 약관의 변경 내용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4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MONEY TREE 캐시의 충전, 환급 및 간편결제 서비스 등 전자금융거래에 대해서는 별도의 약관(이하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을 둘 수 있습니다.

② 전자금융거래와 관련된 사항은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을 우선 적용합니다.

 

5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체결이 완료 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승낙합니다.

1.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재가입 조건이 충족되어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4. 회원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③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실명을 확인하기 위해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가입신청에 대해서는 이용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회원은 가입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고객센터,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6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회원이 MONEY TREE 캐시 보유시 고객센터를 통해 MONEY TREE 환급 후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② 탈퇴를 신청한  회원에게 수락 대기 중인 송금 받은 MONEY TREE 캐시가 있는 경우 수령한 날짜로부터 14일 이내 수락 또는 거절하여야 탈퇴할 수 있으며, 14일이 경과했을 경우 송금된 MONEY TREE 캐시는  자동으로 거절되며 회원은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2. 상품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29(회원의 금지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④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1항에 의거 본인의 의지로 탈퇴한 회원의 경우 탈퇴일로부터 30일이상이 경과한 시점에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어 회원에 다시 가입 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형태에 따라 재가입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7 (서명)

① 회원의 서명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서명을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④ 회원이 자신의 서명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서비스에서 서명을 변경해야 합니다.

 

8 (서비스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결제, 비트코인 등의 결제 서비스

2. 회원이 등록한 결제수단으로 가맹점에서의 결제 중계

3. 선불전자지급수단의 관리

4. 상품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5.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상품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상품 등의 변경 사실 및 그 사유를 회원에게 제27(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9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담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제27(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10 (결제수단)

① 서비스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 결제 수단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2. 은행계좌를 이용한 결제

3.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4. 회사가 제공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통한 결제

5.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외부포인트를 통한 결제(, 이전 가능한 금전적 가치를 지닌 포인트이어야함)

6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모바일교환권에 의한 결제(, 이전 가능한 금전적 가치를 지닌 포인트이어야함)

7. 기타 전자적 결제 수단에 의한 대금지급 등

② 회원은 상품 등의 구매 시 제1항의 결제 수단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 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결제 관련 제3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상품 등의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구매대금 결제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 결제 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의 정책 및 제1항의 결제업체(카드사, 은행, 통신사 등)의 기준에 따라 회원의 당월 누적 결제액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초과한 경우 상품 등의 구매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11 (간편결제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간편결제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드결제: 회원이 결제에 사용하고자 하는 카드의 결제정보를 1회 등록하여 카드사로부터 인증 및 승낙을 받으면 이후 가맹점에서 상품 등을 구매시 결제정보를 다시 입력할 필요 없이 서명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 카드사의 요청 등 필요한 경우 추가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계좌결제: 회원이 결제에 사용하고자 하는 은행계좌의 결제정보를 1회 등록하여 은행으로부터 인증 및 승낙을 받으면 이후 가맹점에서 상품 등을 구매시 결제정보를 다시 입력할 필요 없이 서명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 은행의 요청 등 필요한 경우 추가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간편결제 서비스의 이용)

회원은 본인인증 및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간편결제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요구하는 사항(본인인증정보이름, 개인식별정보,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등)을 회사에 제공함으로써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간편결제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신용카드 결제정보(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비밀번호 등), 계좌 결제정보(계좌번호, 예금주명 등)등을 카드사, 은행에 제공하여 인증 및 승낙을 받음으로써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시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작성하여야 합니다.

 

13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회사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제12(간편결제 서비스의 이용)에서 정한 기재항목을 사실대로 정확하게 기재한 자에게만 간편결제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기재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3.  회사로부터 이용정지 당한 회원이 그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4.  과거에 본 약관의 위반 등의 사유로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 당한 경력이 있는 경우

5.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2항에 따라 회원 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이용신청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14 (구매신청)

회원은 서비스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를 신청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① 상품 등의 확인 및 선택

②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③ 상품 등의 구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15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14(구매신청)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3.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4.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원의 구매계약 성립시기는 회사가 구매완료를 구매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16 (MONEY TREE 캐시 사용)

MONEY TREE 캐시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회원은 MONEY TREE 캐시를 통해서 상품 구매 등 MONEY TREE의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MONEY TREE 캐시를 결제수단으로 제공하는 가맹점 어디에서나 MONEY TREE 캐시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MONEY TREE 캐시를 무상으로 제공 받은 경우 회사에서 정한 기한에 한해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 내 상품 구매를 통해 적립된 MONEY TREE는 해당 구매가 취소될 경우 회사에 의해 환수될 수 있습니다.

 

17 (MONEY TREE 캐시 송금)

① 회원은 본인이 보유한 MONEY TREE 캐시 한도내에서 서명확인 절차를 거쳐 MONEY TREE 캐시를 송금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수신자의 휴대폰 번호를 지정하여 송금을 실행한 경우 수신자는 14일 내에  수락 또는 거절을 선택해야 합니다. 만약, 수신자가 수락 또는 거절을 선택하지 않은 경우, 해당 MONEY TREE 캐시는 송금한 회원에게 MONEY TREE 캐시로 자동환불 됩니다.

③ 수신자가 MONEY TREE 캐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14일 내에 수령을 거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수신자의 거절 의사를 통보하고, 해당 MONEY TREE 캐시는 회원에게 MONEY TREE 캐시로 자동환불 됩니다.

④ 회원은 수신자가 해당 MONEY TREE 캐시를 수락하지 않은 경우, 해당 송금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8 (MONEY TREE 캐시 충전 및 교환)

회원은 MONEY TREE 충전 기능을 통해 MONEY TREE 캐시를 취득할 수 있으며 충전을 위해 다음과 같은 결제수단이 제공됩니다. , 회사의 사정으로 결제수단이 추가 및 중지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기타 회사가 인정한 결제 수단

   2. 계좌이체

   3. 휴대폰결제

   4. 기타 회사가 인정한 결제 수단

회원은 MONEY TREE 교환 기능을 통해 MONEY TREE 캐시를 취득할 수 있으며 교환을 위해 다음과 같은 항목이 제공됩니다. , 회사의 사정으로 항목이 추가 및 중지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인정한 제휴 포인트 (, 이전 가능한 금전적 가치를 지닌 포인트이어야함)

   2. 회사가 인정한 모바일교환권 (, 이전 가능한 금전적 가치를 지닌 교환권이어야함)

회사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의 MONEY TREE 캐시 충전 및 교환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명 오류 및 입력 횟수 초과한 경우

2.  회사가 인정하지 아니한 방법으로 충전이나 교환을 한 경우

3.  회사가 인정하지 않는 개인간의 거래 또는 재판매를 위한 거래로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4. 결제 수단(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등)의 대금 채무를 면탈하고 충전한 MONEY TREE 캐시를 환급 또는 출금할 목적인 경우라고 판단되는 경우

5.  기타 기술적, 제도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19 (MONEY TREE 캐시 한도)

회사는 MONEY TREE 캐시 의 보유, 충전, 결제, 보내기, 받기 등의 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비스에 게시합니다.

회사의 정책에 따라 MONEY TREE 캐시 한도는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 (수수료)

① 회사는 회원이 MONEY TREE 캐시를 충전 또는 교환, 송금, 출금 등 서비스를 이용할 때 회원으로부터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1항에 따른 수수료는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르며, 수수료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에 게시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업적으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수수료를 감면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정책에 따라 수수료는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

 

21 (MONEY TREE 캐시 환급)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대하여 잔액 전부에 대하여 환급을 요청할 수 있으며, 환급은 별도 비용 없이 지급합니다.

1.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곤란하여 MONEY TREE 캐시를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2. 환급기준금액의 60% 이상 사용하여, 그 잔액이 40% 이하인 경우

② 위 각 호의 사유가 아닌 경우, 환급시 회원 부담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환불금액의 5%, 최소500)

환급 시 환급금액의 1원 이하는 절삭 처리 됩니다.

회원이 상품 구매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MONEY TREE 캐시는 환급 대상에서 제외되며, 1항제3호의 사용액을 산정할 때에도 고려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본 조에 따라 회원에게 MONEY TREE 캐시를 환급하는 경우 무상으로 제공받은 MONEY TREE 캐시는 소멸됩니다.

환급에 대하여 본 조에서 정하는 것 외에 구체적인 사항은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22 (MONEY TREE 소멸시효)

다음 각 호의 경우 MONEY TREE 캐시가 소멸됩니다.

1. MONEY TREE 캐시가 부여된 날로부터 5년이 경과하는 경우

2. MONEY TREE 캐시 사용가능 조건 및 소멸에 대한 내용이 별도로 공지된 경우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MONEY TREE 캐시를 취득한 경우 회원은 MONEY TREE 캐시를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23 (모바일교환권 상품의 구매, 취소, 환불 등)

  회원은 서명확인 절차를 거쳐 모바일교환권 상품을 구매하거나 선물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교환권의 수신자는 해당 모바일교환권을 수령한 날짜로부터 14일 내에 거절할 수 있으며 수신자가 수령을 거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수신자의 거절 의사를 통보하고, 해당 모바일교환권의 구매를 취소한 후 회원에게 MONEY TREE 캐시로 자동환불합니다.

  회원은 선물한 모바일 상품권에 대해 수신자가 거절을 아니하거나 사용 전일 때 선물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④ 모바일교환권의 교환 대상이 되는 상품 등이 일부 또는 전부의 교환처에서 품절될 수 있으며, 구매 회원은 교환 신청시 해당 내용을 안내 받은 경우 회사에 환불 또는 주문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환불권자에 대한 본인확인 절차 후 환불을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모바일교환권이 품절 등의 사유로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4 (배송 상품의 구매, 교환, 환불 등)

  회원은 서명확인 절차를 거쳐 배송 상품을 구매하거나 선물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17조에 따라 수신자가 선물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교환 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따른 위약금이나 손해 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의 단순 변심, 과오 등으로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수신자가 귀책 사유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에는 교환 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5 (지급보증 등)

모바일교환권의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은 모바일교환권에 기재된 바에 따릅니다.

 

26 (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MONEY TREE 등에 관해 구매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14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MONEY TREE의 회원은 일정한 경우(. 비트코인결제 등) 청약철회가 불가능할 수 있으며, 이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시 해당 사실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명시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청약철회를 접수한 경우 수락 여부를 지체없이 통보하고, 청약철회 사유에 해당할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급합니다.

③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특정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특정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④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27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관련 설비 등에 장애가 발생할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일체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 법령 또는 수사상 목적에 따른 관련 기관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이 경우 회사의 책임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제공자로서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또한 보관중인 자료에 대하여 권리가 있는 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관련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8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화면 게시, SMS 발송, 기타 통신수단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화면상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제2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9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상세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④ 미성년자인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구매시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여야 정상적인 상품 등의 구매계약이 체결될 수 있습니다. 만약,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30 (회원의 금지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MONEY TREE 캐시, 상품 등을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4. 회사가 정한 정보를 무단으로 변경하거나,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를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불법 할인의 목적으로 상품을 구매하여 제3자에게 판매하는 행위

9. 구매의사 없이 반복적인 구매행위를 하는 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1 (오류의 정정 등)

①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 또는 스스로 전자금융거래에 오류가있음을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 또는 스스로 오류가 있음을 안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32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제2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칠 경우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을 집니다.

 

33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개인정보보호법등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관련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③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 3자 제공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해당 개인정보는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수집 목적 이외에 이용할 수 없습니다.

 

34 (책임제한)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단말기 자체의 결함이나 이동통신서비스의 장애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경우 해당 통신사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조치하여야 하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회원 상호간, 회원과 가맹점, 회원과 광고주 사이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개입하지 아니하며, 그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나 회원의 과실 또는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일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5 (분쟁해결)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 기구인 고객만족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④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회원이 모바일교환권 수신자를 잘못 지정하여 모바일교환권을 선물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수신자가 해당 모바일교환권을 사용함으로써 회원과 수신자 간 발생된 분쟁에 회사는 관여하지 않으며, 회원과 수신자가 자체적으로 해결하여야 합니다.

  모바일교환권 수신자가 회사가 제공하지 않은 방법으로 제3자에게 모바일교환권을 전송함으로써 수신자와 제3자 간에 모바일교환권 사용권한에 관한 분쟁이 발생된 경우,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수신자와 해당 제3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36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본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3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함)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며, ‘개인정보보호법등 관련 법률을 준수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공개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항목 

1조 총칙

2조 개인정보 처리 항목 및 목적

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4조 개인정보의 이용 동의 철회

5조 개인정보의 파기

6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7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8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0조 개인정보의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조 총칙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해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정보주체란 처리되는 정보에 의하여 확인될 수 있는 사람으로서 그 정보의 주체가 되는 사람을 말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웹사이트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언제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또한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를 통하여 공지(또는 개별공지)할 것입니다.

 

각 사업부문은 업무특성에 맞게 별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운영될 수 있습니다이런 경우 각 사업부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우선 적용되며해당 웹사이트에 공지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조 개인정보 처리 항목 및 목적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처리 항목

1)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성명생년월일성별/외국인 정보통신사휴대폰번호개인식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디바이스 고유값

2) 계좌 등록 시 수집항목

은행명계좌번호

3) 환급 시 수집항목

성명은행명계좌번호환급액

4) 서비스 이용과정 및 서비스 처리과정 시 수집항목

서비스 이용기록접속 로그쿠키접속 IP 정보결제기록, MAC어드레스운영체제 종류 및 버전 정보기기 정보

 

2. 처리 목적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관련 서비스 제공구매 및 요금 결제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요금추심모바일교환권 및 선불형지급수단 발송/결제/취소/교환/전환/환불/수신 알림 등의 서비스

2)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개인 식별불량회원 또는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회원 등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가입 의사 확인연령확인불만처리 등 민원처리고지사항 전달

3)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다만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유하며필요시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습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보유 기간 : 1

보유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2.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1)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유 기간 : 5(건별 거래금액 1만원 미만은 1)

보유 이유 전자금융거래법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유 기간 : 5

보유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유 기간 : 5

보유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유 기간 : 3

보유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유 기간 : 6개월

보유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6)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유 기간 : 3개월

보유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4조 개인정보의 이용 동의 철회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이용자는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동의 철회를 원하실 경우 회사 고객센터에 서면전화, 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회원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5조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통하여 삭제합니다.
2.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6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한 목적 범위에서 개인정보를 이용하며그 범위를 초과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공유하지 않습니다다만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신체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6. 조약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9. (및 감호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공받는자

제공항목

제공목적

보유기간

(주)한국문화진흥,(주)해피머니아이엔씨,(주)GS리테일,한국도서보급(주)

ID, 비밀번호포인트 교환 요청 금액포인트 내역

포인트 교환 서비스 제공

포인트 교환 후 지체없이 삭제

SK플래닛(주)하나카드(주),(주)KB국민카드,(주)우리은행,신한카드(주),(주)아이엠아이

CI포인트 교환 요청 금액포인트 내역

포인트 교환 서비스 제공

교환 후 5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삭제

 

 

7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관련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보유 이용기간

㈜드림시큐리티

휴대폰본인인증 (성명생년월일휴대폰번호계약을 체결한 동통신사, IP주소)

서비스 종료 까지

LG U+

문자메시지 발송 (휴대폰번호)

서비스 종료 까지

효성ITX

이용자 문의사항의 접수 처리

위탁계약 종료 까지

세틀뱅크

간편결제(결제계좌등록예금주확인출금이체)

서비스 종료 까지

카카오

전자결제수단 제공

서비스 종료 까지

 

 

8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전자우편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이 경우 위임장을 서면전자우편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9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접근통제시스템 설치중요정보의 암호화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한 컴퓨터바이러스 피해 방지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한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 전송 보안장치(SSL), 침입차단시스템 운영 등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10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2.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따라서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귀하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단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불만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관련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한봉용

직책 : 솔루션개발본부/본부장

연락처 : 1566-0123, moneytree@galaxia.co.kr

 

2. 개인정보 담당부서

부서명 : 머니트리사업팀

담당자 : 이연주

연락처 : 1566-0123, moneytree@galaxia.co.kr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불만처리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신속히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118)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kopico.go.kr / 1833-697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1566-0112)

 

 

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7년 11월 2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전 약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