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머니트리카드 서비스 이용약관 제정 안내

    작성일

  •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등 포인트 교환 앱 머니트리입니다.

    머니트리 내 머니트리카드 서비스 이용약관을 신설하게 되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약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약관 제정 범위 : 머니트리카드 서비스 이용약관
    ■ 약관 시행 일정
    - 공고일자 : 2023년 1월 31일(화)
    - 시행일자 : 2023년 2월 27일(월)

    ■ 약관 세부 내용

    [머니트리카드 서비스 이용약관]

    1 (목적)

    머니트리카드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갤럭시아머니트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머니트리카드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머니트리카드는 회사가 정의한 기술 사양에 따라 IC칩을 탑재한 실물카드(이하 “실물카드라 합니다)에 금전적 가치를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이하 “충전이라 한다)하였다가 머니트리카드 가맹점 또는 회사와 제휴한 제휴사의 가맹점에서 재화나 용역을 제공받은 대가로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수단으로써 회사가 발행하고 머니트리카드 브랜드를 부착한 선불전자지급 (상품권 포함수단을 말합니다

    실물카드이용자는 서비스 가입 시 회사가 발행하는 실물카드를 신청합니다보유한 실물카드는 머니트리 어플리케이션에 등록하여 충전결제환불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회원은 충전된 잔액만큼 가맹점에서 실물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2. 머니트리 캐시란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을 통하여 충전교환보내기이벤트 등을 통해 받아 서비스 및 가맹점에서 사용하는 전자적 지급 수단을 말합니다.

    3. “머니트리카드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는 회원이 머니트리카드를 결제매체로 사용하여 재화와 용역을 구매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카드 발급충전결제환급이용내역 조회 등의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4.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서 모바일 기기 등에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후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입력하여 가입을 승인 받아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머니트리 어플리케이션(동일한 기능의 웹사이트 포함이하 “어플리케이션이라 합니다)”은 회원이 모바일 기기 등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운영하는 응용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6. “간편 비밀번호란 회원이 결제시점에 사용하는 추가 인증 수단으로써 회원이 직접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숫자 또는 지문 등 생체 정보를 말합니다회사는 서비스 특성에 따라 추가 인증 수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7. “충전은 현금과 동일하게 인정하는 금전적 가치를 머니트리카드에 이전하여 재화 및 용역의 구입 등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저장하는 것을 말하며회사에서 제공하는 충전수단을 통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8. “결제는 회사 또는 제휴사의 가맹점에서 머니트리카드로 재화나 용역을 구매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9. “환급은 머니트리카드에 기록된 잔액을 회사가 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회원에게 돌려주는 것을 말하며계좌 환불충전 취소 2가지로 구분합니다

    . “계좌 환불이란 보유한 머니트리카드 잔액을 은행계좌로 이체하는 것을 말합니다

    . “충전 취소란 머니트리카드에 충전 금액을 사용하지 않고회원의 취소 요청에 따라 충전 행위를 취소하는 것을 말합니다.

    10. “제휴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휴사의 사업을 영위하기 위하여 제휴할인계약 등 회사와 별도의 서비스이용 계약을 체결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11. “가맹점은 머니트리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상점 또는 온라인몰을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머니트리카드 관련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3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머니트리카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은 회사가 약관의 내용을 어플리케이션 화면 또는 홈페이지 등(이하 “어플리케이션 화면 등이라 합니다)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회원이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고지합니다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일반적인 변경은 최소 14일전에 고지하며 개정 내용이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중대한 변경을 동반하는 경우에는 30일간 고지합니다다만 법령의 개정 등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제2항에 따라 게시하고 회원에게 사후 통지합니다

    ④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공지 외에 전자우편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전송 또는 PUSH발송 등(이하 “전자우편 전송 등이라 합니다)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회원이 연락처를 기재하지 않았거나 변경된 연락처를 회사에 알리지 않은 경우와 같이 회원에 대한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어플리케이션 화면 등을 통하여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회사는 제3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고지하면서 적용일자 전날까지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⑥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⑦ 본 약관을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모사전송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식(이하 “전자문서 전송 등의 방식이라 합니다)으로 이 약관의 사본을 회원에게 교부합니다

     

    4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 머니트리카드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해당 내용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금융거래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 등 관련법령회사가 회원과 맺은 기타 약관회사가 정한 각 서비스의 세부 이용 지침 및 상관례에 의합니다.

    ③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④ 전자금융거래에 관하여 전자금융거래약관이 우선 적용되며 그 외 서비스 개별 부분에 대해서는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5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자가 모바일 기기 등에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한 후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이용자 정보를 기입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면 회사가 이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합니다.

    ② 머니트리카드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는 서비스 내용 변경 및 관련 법령정책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사실대로 정확하게 작성하지 않은 경우 사전적 또는 사후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할 수 없거나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 이용 신청의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하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본 조에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본인의 명의가 아닌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는 등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3. 회사가 요구하는 신청양식에 기입하여야 할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법령에 위배되거나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6. 회사로부터 이용정지를 당한 회원이 그 이용정지 기간 중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7. 과거 이 약관의 위반 등의 사유로 본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 당한 경력이 있는 경우

    8. 회사가 정한 기타 이용 신청 요건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

    ⑤ 회사는 머니트리카드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 또는 거절할 수 있습니다회사가 이용 승낙을 유보거절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회원 신청자에게 알립니다.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이용신청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대해서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충전카드 이용카드 재발급 등에서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수수료 부과에 대한 기준 변경 시 과금 기준조건금액 등을 사전에 고지하고 시행합니다.

    ⑧ 회원은 그 자격에 따라 개별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으며휴대전화를 포함한 모바일 기기 등의 사용자 명의 변경해지 등 서비스 변동에 따라 이용 자격 및 서비스 이용 범위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6 (서비스의 이용변경 및 중지)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 및 회사가 부여한 자격에 따라 즉시 서비스를 신청이용할 수 있습니다발급받은 머니트리카드는 회사가 사전에 어플리케이션 화면 등에 게시한 내용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범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 24시간 가능한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 대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변경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정전설비 장애 및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2.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위한 설비 점검보수 및 개발 등으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3. 제휴사 또는 회사의 협력업체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업무상 사정 또는 법률상의 장애 등으로 인해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4. 천재지변국가 비상 사태 등 기타 불가항력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서비스 제한변경 및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어플리케이션 화면 등을 통해 사전에 그 사유일시기간 등을 공지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다만운영자의 고의나 과실 없이 발생한 설비의 장애처럼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파산 신청기업회생절차 개시 신청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하여 머니트리카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때에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한 날로부터 30일이 경과한 때부터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7 (충전 및 재충전)

    ① 회원은 회사가 정한 충전 방식을 통하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머니트리카드에 직접 저장하는 방법으로 해당 가치를 충전할 수 있으며회사 또는 회사가 지정한 제3자는 충전 서비스 제공 시 소정의 수수료를 징수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정책에 따라 불법행위부정사용 또는 비정상적 거래가 발생했다고 판단되거나 의심되는 경우 서비스가 제한되거나 충전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계정에 연결된 휴대폰을 이용한 충전 또는 은행 계좌 출금기타 회사에서 제공하는 수단 등의 방법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의 머니트리카드 충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머니트리카드 간편 비밀번호 및 계좌 비밀번호 등의 오류 및 입력 횟수를 초과한 경우

    2. 머니트리카드 보유 한도 또는 충전 한도를 초과한 경우

    3. 머니트리카드 사고 또는 분실 신고된 경우

    4. 휴대폰 결제 이용 거부가 되어 있는 경우

    5. 휴대폰 결제 납부여부결제 이용행태 등을 고려한 머니트리카드 정책에 따라 휴대폰 결제가 불가한 경우

    6. 머니트리카드 계정에 연결된 은행 계좌의 잔액이 부족한 경우

    7. 기타 기술적제도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⑤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방법으로 자동충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휴대폰 자동충전 : 회원이 지정하는 특정 일자에 사전에 선택한 충전 수단으로 지정한 금액을 충전 (회사의 정책에 의해 머니트리카드 충전 금액 한도가 있는 경우 이에 의하여 충전을 제한)

    2. 부족 금액 자동충전 : 회원이 결제하고자 하는 금액보다 머니트리카드의 잔액이 부족한 경우 회원이 사전에 등록한 계좌에서 부족 금액이 충전.

    ⑥ 회사는 머니트리카드 충전 금액에 대해서 이자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⑦ 머니트리카드 사용 취소 등의 사유로 보유 한도를(또는 충전 한도초과할 경우카드 이용 시 보유 한도 초과 분을 머니트리 캐시 충전 쿠폰으로 지급됩니다.

     

    8 (유효기간한도환급수수료결제 및 거래 취소 등)

    ① 회사는 사전에 실물카드에 유효기간을 기재하여 유효기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회원은 회사에서 정한 유효기간 내에서만 머니트리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머니트리카드의 보유충전결제송금받기 등의 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PP을 통해 게시합니다또한 회사는 머니트리카드 계정을 이용한 불법행위부정사용 또는 비정상적 거래가 발생했다고 판단되거나 의심되는 경우 보유충전결제송금받기 등의 한도를 감액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실물카드의 유효기간 내에는 회사에게 유효기간의 연장을 신청할 수 없고회사는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7 일전 통지를 포함하여 3 회 이상 이용자에게 유효기간의 도래유효기간의 연장 가능 여부와 방법 등을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④ 휴대폰 결제로 충전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단순 변심 또는 잔액 일부에 환급을 요청하는 경우 환급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⑤ 휴대폰 결제로 충전한 충전금에 대해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상황이 발생될 경우 수수료를 포함한 충전 결제금액 전부를 환급합니다.

    1.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가맹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기 곤란하여 머니트리카드를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2. 머니트리카드의 결함으로 가맹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3. 휴대폰 결제로 충전이 완료되어 충전금이 생성된 후당월 내 사용하지 않은 충전금 전부에 대해 결제 취소를 머니트리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하는 경우

    ⑥ 휴대폰 결제로 충전한 충전금은 충전 당월이 지난 경우 충전금 결제 취소 또는 환급은 불가합니다다만환불을 원할 경우 잔액변경 후의 카드 잔액을 기준으로 60% 이상을(1만 원 이하의 경우 80% 이상사용해야 남은 충전금을 환급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의 환불 요청에도 회원의 머니트리카드 잔액이 회원의 환불 요청 금액보다 적은 경우 환급이 보류됩니다다만회사는 그 사유가 해소되는 시점에 환불 처리를 합니다.

    ⑧ 이벤트 등을 통하여 무상 제공받은 머니트리카드 금액 또는 머니트리 캐시는 환급 대상에서 제외되며해당 금액은 사용금액 산정에 포함되지 않습니다또한 회사가 회원에게 본 조의 머니트리카드 금액을 환급하는 경우 무상 제공받은 머니트리카드 잔액과 머니트리 캐시는 소멸합니다.

    ⑨ 이벤트 등을 통하여 무상으로 제공받은 머니트리 캐시의 경우 다음 각 호의 제한을 받습니다.

    1. 머니트리 캐시의 경우 5년간 유효합니다일부 이벤트로 인해 지급된 머니트리 캐시는 별도의 유효기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2. 머니트리 캐시를 적립 받은 결제에 대해 취소/환급 시 제공된 머니트리 캐시는 취소됩니다또한 무상으로 제공한 머니트리 캐시를 이용한 후 머니트리 캐시를 제공받기 위해 참여한 이벤트를 취소할 경우 머니트리 캐시 이용 금액을 차감한 후 취소/환불 됩니다머니트리 캐시 차감이 불가능한 경우 다음 충전 시 머니트리 캐시 금액을 제외한 잔액만 충전됩니다.

    3. 부분 취소 시 결제에 사용된 충금을 우선 취소합니다.

    4. 이벤트 머니트리 캐시에 대해서는 비현금성으로 환불이 불가합니다.

    5. 카드 잔액 보유한도(또는 충전 한도초과 시 무상으로 제공되는 포인트는 적립이 보류되고

    머니트리 캐시 충전 쿠폰으로 지급됩니다.

    5. 카드 재발급 시 충전금과 머니트리 캐시 모두 전액 이동됩니다. (머니트리 캐시의 경우 유효기간이 남아 있는 경우에 한함)

    6. 적립된 머니트리 캐시의 경우 지급받은 계정 외 타 계정으로 이관상속양도 등이 블가합니다.

    ⑩ 회원이 본인의 환불 신청 계좌를 잘못 지정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⑪ 머니트리카드의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이전의 사용내역 취소 및 환불 등에 관한 처리는 불가합니다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이전에 해당 사실을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9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를 이 약관이 정한 바에 의하여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전자금융거래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통신비밀보호법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머니트리카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해야 합니다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에 대해 통지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유선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식을 통해 개별 통지할 수 있습니다다만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어플리케이션 화면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고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1.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2. 계약 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

    3.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

    ⑥ 회사는 제5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이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2. 3자가 권한 없이 회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3. 회사가 전자금융거래법 제6조 제1항에 따른 확인 외에 보안강화를 위하여 전자금융거래 시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요구하였으나 회원이 회사의 요구를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전자금융거래법 제9조 제1항 제3호의 사고가 발생한 경우

    4. 회원이 제3호에 따른 추가적인 보안조치에 사용되는 매체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 전자금융거래법 제9조 제1항 제3호에 따른 사고가 발생한 경우

    3자에게 누설노출하거나 방치한 행위

    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행위

    3자에게 양도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행위

    ⑦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머니트리카드 또는 모바일 기기 등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사실이 접수된 이후에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⑧ 회사는 제5항 내지 제6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에게 유리하게 적용될 수 있는 다른 법령이 있는 경우 그 법령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10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제반 정보를 제공하거나 등록할 경우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를 등록하여야 하고변경 사항이 발생할 경우 변경 사항을 즉시 등록하여야 하며회사에게 본 항에 따른 정확한 정보최신 정보를 제공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한 전자우편 계정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져야 하며만일 전자우편 계정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알리거나 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사용되는 머니트리카드 또는 모바일 기기실물카드 등 접근매체를 분실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한 전자우편 계정이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즉시 자신의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모바일 기기 등이 정상 동작을 유지하도록 관리하여야 하며모바일 기기 등의 비정상적인 동작으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2. 타인의 개인정보 등을 이용하여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법령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6.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파괴 및 시스템 혼란 등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하거나 유포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취득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유용하거나 유출하는 행위

    8. 기타 법령에 위배되거나 부당한 행위

    ⑥ 회원은 관계 법령이 약관의 규정회원이 회사와 맺은 여타 약관의 규정어플리케이션 화면 등에 공지한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사항회사가 통지하는 기타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⑦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어떠한 불이익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만약 이로 인하여 제3자에게 불이익이 발생할 경우 회원이 전적으로 책임져야 합니다.

    ⑧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회사가 회원의 본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⑨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 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보전처분 신청민원 제기 등 각종 불이익을 받거나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⑩ 회원은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회원은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손실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⑪ 회원은 상품 등 구매시 스스로의 책임하에 상품 등을 구매해야 하며회사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 조건에 대해 보증이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 (서비스 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으며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직권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 등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2.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3. 현금 융통 등 비정상적인 목적을 갖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4.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의 시정요구 또는 제재를 받고도 위반 행위를 중단하지 않은 경우 

    5. 회원이 회사가 인정하지 아니하는 방법으로 머니트리카드를 취득 또는 사용하는 경우

    6. 본 약관 제10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7.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머니트리카드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12 (서비스 이용 계약의 해제해지)

    ① 회원은 회사가 정한 해지 절차에 따라 서비스 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서비스 계약 해지 시 회원이 무상으로 보유한 혜택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소멸됩니다회원이 유상으로 보유한 혜택은 환불처리 후 계약 해지가 가능합니다.

    ② 서비스 계약을 해지한 회원이 재가입을 희망하는 경우회사의 정책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재가입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서비스 계약 해지 전에 보유한 혜택은 새로운 회원 계정에 연결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정한 목적 또는 비정상적인 목적을 갖고 탈퇴와 재가입을 반복하는 경우회사의 정책에 따라 재가입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13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계약 채결 이후 필요한 경우 회원의 동의 하에 회원의 정보를 추가적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14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 또는 회사 및 제휴사의 광고를 어플리케이션 화면 등 서비스 화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화면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판촉 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광고주와 의사소통을 하거나 거래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에 발생하는 법률관계이며 회사와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만약 회원과 광고주 간에 어떠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5 (거래내역 정보의 수집 및 정정)

    ① 회사는 관계 법령 또는 회원의 동의에 따라 회원이 머니트리카드를 사용하여 재화 구입 및 용역 이용 시 머니트리카드 카드번호거래 일시거래 금액단말기 및 가맹점 정보 등 회원과 가맹점 간 이용대금의 정산확인오류정정에 필요한 최소한의 거래 내역 정보를 수집하고 보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어플리케이션 화면 등에서 거래내역 조회 서비스 등을 통해 머니트리카드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본인이 확인한 거래내역에 오류를 발견한 경우 본 약관에 기재된 연락처를 통해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거래내역 오류 정정을 요청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거래내역을 검토하여 회원에게 그 결과를 통보합니다.

     

    16 (개인정보 보호 및 취급)

    ①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등에 관한 제반 사항과 관련하여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전자금융거래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한 사항을 준수하며 회원의 개인정보 또는 신용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요구 및 편의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설문조사 등 회원의 편익을 위한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 수집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회원의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으로부터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하며 이 경우 회원은 회사의 동의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외부에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에게 최적화된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외부 업체와 제휴하거나 업무위탁 등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 및 업무대행업체에 위탁할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한 사항을 준수합니다.

     

    17 (지적재산권의 보호)

    ① 회원에게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화면에 게시된 문구디자인 및 서비스 내용 등에 관한 저작권특허권 등 일체의 지적재산권은 회사 및 제휴사 등 협력업체에게 소유권이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출판방송배포복제 기타 방법을 통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 또는 제휴사 등 협력업체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8 (면책사항)

    ① 제휴사와 회원 사이에 이루어지는 상품 등의 매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상품 등의 배송청약 철회 또는 교환반품 및 환불 등의 거래 진행은 거래의 당사자인 제휴사와 회원 각각의 책임 하에 이루어집니다회사는 제휴사와 회원 사이의 상품 등 거래에 관여하지 않으며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청구기관을 포함한 제3자 상호간에 청구서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이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머니트리카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바를 달성하지 못했거나 상실한 것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으며그 밖에 머니트리카드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제휴사가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를 이유로 제휴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회사는 이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분쟁에 따른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에 대한 최종 판단은 회원이 직접 하여야 하고그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자신에게 있으며회사는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모바일 기기 등의 분실 및 도난 등과 같이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계정정보등록정보에 관한 관리소홀로 인하여타인이 회원 본인의 모바일 기기 및 불법 취득한 개인정보 등을 이용하여 회원의 거래 내역을 조회하거나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9 (민원의 해결 및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정당한 의견 또는 요구 사항이 있는 경우 (분실신고 접수환불 문의고장카드 접수 등회사의 아래 연락처를 통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카드신청충전분실신고환불카드배송 문의 등

    상호갤럭시아머니트리㈜

    주소서울시 강남구 광평로 281 15

    전화번호: 1588-8584, 1544-5553

    전자우편moneytree@galaxia.co.kr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다만협의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 관할 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3년 2월 27일부터 시행합니다.
  • 닫기